![미국 상원이 스테이블코인 규제법인 지니어스(GENIUS) 법안을 통과시켰다.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6/571530_535207_3213.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상원이 스테이블코인 규제법인 지니어스(GENIUS) 법안을 통과시키며 암호화폐 산업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
17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해당 법안이 68-30으로 가결됐으며, 이제 하원 표결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미국은 스테이블코인 규제를 명확히 하는 국가로 자리 잡게 된다.
지니어스 법안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암호화폐 업계과의 관계에 대한 민주당의 반대에 부딪혀 지난 5월 상원에서 표결에 부쳐지지 못했다. 트럼프 일가는 지난 3월 자체적으로 USD1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한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에 상당한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애플, 구글, 엑스(구 트위터), 에어비앤비 같은 기업들이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가능성이 커진다. 전문가들은 스테이블코인 시장이 2030년까지 3조700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법안이 통과될 경우 이러한 예측이 현실화될 가능성이 높다. 트럼프 대통령이 법안에 서명할지 여부는 불확실하지만, 공화당이 주도하는 의회에서 추진되는 만큼 통과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한편, 지니어스 법안이 통과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하원 의원들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명확한 시장 구조 규칙을 확립하기 위한 법안인 클래리티(CLARITY) 법안에 대한 표결을 기다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스테이킹된 이더리움 물량 역대 최고치...전체 28.3%로 증가
- JP모건, 베이스서 JPMD 파일럿…"예치토큰이 스테이블코인보다 낫다"
- 코인베이스, 토큰화 주식 거래로 확장 본격화...SEC에 승인 요청
- 일론 머스크, 밈코인 단속? 펌프펀 등 엑스에서 돌연 퇴출
- 아서 헤이즈, 스테이블코인 버블 경고…서클 주가 급등했다
- 비트코인 채굴비 9% 증가…2분기 채굴원가 7만달러 전망
- "7월 중 스테이블코인 허용 법안 발의...기준 자본금 10억 이상"
- 비트코인, 10만4000달러대로 후퇴…분석가들 변동성 '우려'
- 이더리움, 단기 하락에도 투자 심리 회복…옵션 시장 안정세
- 트럼프, 이란 무조건 항복 요구…암호화폐 시장 하락세
- 비트코인, 11만달러 재돌파 가능할까…파월 입에 주목
- 비트코인 현물 ETF, 중동발 악재에도 6일 연속 유입세
- TRM랩스 "스테이블코인 불법 사용 1%불과…암호화폐 범죄 과장"
- 美 스테이블코인 법안, 테더 글로벌 지배력 흔들까?
- 美 스테이블코인 법안, 하원 관문 넘을까…폴리마켓 "통과 확률 89%"
- [블록체인핫이슈] 암호화폐 산업 전환점 맞나...美·韓 스테이블코인 법 제정 속도

